뉴스국립군산대 SW중심대학사업단,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2024-06-25조회 153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는 6월 21일(금),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역량강화 교육과정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군산대의 정동원 단장, 차상돈 산중교수,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하상용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및 교육인증과정 개발과 소프트웨어, 인재개발, 산업인력 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취·창업 역량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한 대내·외 협업체계를 구축 해 나가기로 했다.
정동원 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SW분야 및 데이터 분야 관련하여 양 기관 간 유기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신산업 분야의 AI․SW 융합 인재 양성을 통해 창업 생태계 선순환 사례를 만들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하상용 센터장은 “최근 AI를 중심으로 융복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국립군산대학교의 협약이 높은 기술력과 잠재력을 가진 신생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마중물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