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사업단소식
뉴스국립군산대 SW중심대학사업단, 전주고등학교 AI·SW 교육협약 체결
관리자2024-06-11조회 82

editor_image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과 전주고등학교(교장 라구한)는 7일(금), 전주고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국립군산대학교의 정동원 단장, 전주고등학교의 라구한 교장 등이 참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SW역량강화 공동 교육과정 개발·운영,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공동 프로그램 운영,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 프로그램 운영·평가·기술자문 지원, 지역사회 취ㆍ창업 역량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 공유, 양 기관 상호 홍보 및 대내외 협업체계를 통한 위상 강화 등이다.

정동원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주고등학교와 함께 AI·SW분야 및 데이터 분야 교육을 위한 유기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AI․SW 융합형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는 학생과 산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양성과 지역 발전을 견인할 글로컬대학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학사구조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SW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컴퓨터소프트웨어 특성화대학을 신설하고 올해부터 컴퓨터소프트웨어 단과대학을 모집단위로 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